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아침 공복 물 한 잔, 독소 배출과 살 빠지는 효과 있는 이유

by 인포터 2026. 1. 9.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 상태에서 먹는 물 한 잔의 효과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의료계에서는 이 물 한 잔이 주는 효과에 대해서 독소를 배출하면서 살도 효과적으로 빼준다는 발표가 있습니다. 물 한 잔을 어떻게 먹으면서 몸을 관리할 수 있는지 간단히 최신 이슈 정리해봅니다. 

 

독소배출 도와준다

정확히 말하면 독소배출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것인데요. 아침에 물을 마시면서 몸을 해독하는 기관인 신장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비어있는 장에 수분이 들어가면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런 효과 덕분에 아침 공복에 물 한 잔은 독소 배출에 탁월한 보조 효과를 줍니다. 

 

전기없이 편하게 물을 먹을 수 있는 정수기 바로가기

 

SK매직 미니 Green41 무전원 정수기 고객직접설치 - 정수기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913개를 가진 SK매직 미니 Green41 무전원 정수기 고객직접설치!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정수기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포만감을 느껴서 살을 빠지게 해준다

물을 많이 마시면 식사량이 그만큼 줄어들게 되는데요. 공복에 물을 마시고 30분 ~ 1시간 이후에 아침을 먹으면 이미 포만감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식사량이 줄게 됩니다. 가끔 우리의 뇌는 목마름을 배고픔으로 착각할 때도 있는데요. 공복에 허기를 느끼다가도 물 한 잔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면서 과식을 막아줍니다. 

 

몸 관리하면서 물 먹는 방법

대략 물의 양은 500ml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 양이 500ml일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위장이 약한 사람이 공복에 갑자기 이정도의 물을 먹으면 속이 쓰리면서 구역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물의 온도도 중요한데요.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공복에 더 좋습니다. 조금씩 나누어서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