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주유패스, 어메이징 패스로 한방에 해결하기

요즘 원/엔 환율이 급락하면서 인해 일본여행 많이 가시죠? 특히 오사카에 가면 요즘 한국 관광객들로 붐벼서 발디딜 틈도 없다고 하네요. 오늘 제가 소개할 주유패스, 일명 오사카 어메이징 패스를 이용하셔서 오사카를 더 쉽고 간편하게 즐겨보세요.


주유패스

출처 오사카 주유패스 홈페이지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어메이징 패스로도 불립니다. 오사카메트로와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40곳 이상의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거나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가득한 패스입니다. 보통 오사카를 방문하면 2박 3일이나 3박 4일 여행일정을 잡으시죠. 하루에 여러 관광지를 방문해야하니 이 패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 1일권 : 가격은 2,800엔입니다. 24시간동안 사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오사카 지하철 및 시티버스 대부분의 노선과 오사카 시내의 주요 전철을 마음껏 이용 가능합니다.
  • 2일권 : 가격은 3,600엔입니다. 연속 2일간 이용하는 패스입니다. 사철이라 불리는 오사카 사유철도(한큐, 한신, 난카이, 킨테츠)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철의 이용도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하죠. 1일권과 불과 800엔정도밖에 차이 나지 않으니까요.

주유패스권 카드 한 장이면 오사카의 주요 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뿐 아니라 이동 비용까지 한번에 해결되니 주유패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라고 볼 수 있을 정도이죠. 오사카 시내를 돌아다니면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자주 이용할 계획이라면 당연히 구매하시고, 만일 한 두곳에서만 오래 머물 계획이라면 패스권을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유패스 이용 시 주의사항

1.주요 관광명소 중 하나인 우메다 공중정원은 영업 시간이 오후 9시까지이나, 주유패스 무료 입장은 오후 6시까지입니다.

2.월요일에 휴관인 시설이 많기 때문에 해당 시설의 스케줄을 사전에 꼭 확인하세요.

3.아베노하루카스는 주유패스 무료 입장 대상이 아님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