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대주전자재료 대장주 매매후기

대주전자재료 대장주 매매후기

  • 기준

오늘의 테마는 2차전지입니다. 오전에 테마가 빠르게 형성되는 것을 거래대금상위 화면에서 확인했고 대장주도 파악했습니다. 대장주는 대주전자재료이며 오늘 상한가를 도달했다가 장 마감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오전 10시

9시 30분이 지나면서 전반적으로 2차전지가 거래대금 상위안에 들어온 것이 보입니다. 하이드로리튬은 볼리비아 계약건과 맞물리면서 상한가를 금방갔습니다. 리튬쪽 테마도 빠르게 형성되었지만 에코프로머티와 대주전자재료라는 2차전지 업종이 거래대금 2,3위를 차지한 것을 보면서 대주전자재료로 방향을 결정합니다. 나중에 공부하면서 리튬도 이차전지 소재의 일부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 11시

오전 11시가 되어도 대주전자재료의 거래대금은 줄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외국인 매수가 받쳐주고 있고 게다가 기관까지 사고있네요. 이때 상한가까지 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정이 올 때마다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전반적인 테마가 나노신소재와 포스코 관련 기업들이 쭉 올라오면서 이제 확실하게 2차전지 테마를 이룹니다.

장 마감

상한가를 갔던 하이드로리튬과 대주전자재료는 장 마감 때 가격이 풀려버렸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1시 이후부터 하락하며 역배열 이평선을 그렸고 프로그램 매매도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대주전자재료는 3시 15분까지 프로그램 매매가 어느정도 지속되다가 20분이 다되니까 뚝 떨어집니다.

대주전자재료 매매 마크업 내용입니다. 올라갈 때 추가 매수를 진행했고 상한가에서 매도를 했습니다.

8% 수익을 봤습니다. 그날의 대장주를 매매할 때는 집중을 해야 합니다. 다른 테마로 바뀌지는 않는지 체크도 해야 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대장주만 노리기 때문이죠. 이 매매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려는 것에 본질이 있습니다. 상한가에서 계속 붙잡고 있지 않았던 것은 그동안 끼가 그렇게 많던 과거 이력도 아니고, 너무 무거운 종목이라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을 보고 내일 미국장에 따라서 갭상승의 폭이 결정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장이 괜찮다면 장전 시간외단일가에서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대장주 단타 매매, 시장동향 살피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