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를 위해서 정부는 몇년 전부터 전기자전거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지자체별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구매 가격의 50%까지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자전거 보조금이 가능한 지역과 신청방식 및 신청 시기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보조금 지원받을 수 있는 지역
모든 지역에서 보조금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지역에서만 보조금이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본인이 살고있는 지역 + 전기자전거 보조금> 이렇게 검색하면 나옵니다.
- 제주도
- 인천광역시
- 대구광역시
- 경기도
- 전라북도
- 춘천시
- 부산광역시
- 서울특별시
- 세종특별자치시
- 광주광역시
- 청주시
- 원주시
- 대전광역시
지원금액은 일반적으로 30만원에서 50만원 사이입니다. 지원 조건은 제주도의 경우 연중 내내 시행이 가능하며 50%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인천광역시의 경우는 3개월 이상 거주한 거주이력이 있어야 하고 자전거가 주 교통수단이어야 합니다. 부산광역시의 경우는 주민등록상 2년 이상 부산광역시에 거주해야 하며 자전거 이용 실적이 있다면 더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어떻게 할까?
신청 시기는 지자체별로 다릅니다. 대체로 2월,3월 혹은 8월9월에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선정 방식은 전자 추첨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지원 모델은 ‘PAS’구동방식의 전기자전거만 지원 가능하니 구매하려는 전기자전거의 기본 정보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
- 신분증 (만 18세 이상)
- 주민등록초본 : 거주 증명용
- 구매 증빙서류 : 전기자전거 구매 내역서 – 구매자, 모델명, 구매 날짜
- 전기자전거 제품 인증서
- 보조금 지급 신청서 : 본인이 살고있는 지역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 지자체별로 다르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인감증명서, 소득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를 내고 심사가 이루어지면 검토 후 보조금 지급을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